Home > 서버복구 > 가상서버복구

가상서버복구

이미지명

실제 환경에서는 하나의 서버에 하나의 시스템 밖에 움직일 수 없지만 가상화 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하나의 서버에서 여러 시스템을 동시에 운영 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센터 등 다양한 시스템이 사용되는 곳에서 가상머신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

가상화하여 여러 시스템을 한대로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필요한 서버 대수를 줄일 수 있으며 , 관리 비용 감소라는 장점이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가상화 기술은 호스트시스템에 독립적인 계층이 추가 됨으로써 매우 복잡해 지기 때문에 가상 머신 내에서 손실 된 데이터의 복구를 의뢰하는 경우에는 VMware 복구 및 기타 가상 화 시스템에 대해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복구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상서버에 디스크의 주요손상원인

VMware에서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하드 디스크에서 동시에 여러 소프트웨어를 동작시켜 디스크 I/O를 발생 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 방법과 비교 몇 배의 부하가 걸린다. 데이터 센터 등 24 시간 쉬지 않고 가동시킬 경우 보통 4년정도 라고하는 하드 디스크의 수명 약 ½로 줄어든다고 한다.

가상서버복구의 문제점

가상 환경에서 사용 된 데이터의 복구는 먼저 하드 디스크의 어디에 어떤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지 분석한 후 사용된 환경이 어떠했는지를 확인한 후 실제 운용되었던 환경을 가상으로 만들어 데이터를 추출한다.

가상 환경을 만들기 위한 분석 작업은 매우 복잡하게 얽혀있는 방대한 실 뭉치를 하나하나 더듬어 나가면서 풀어내는 작업과 같이 매우 복잡 난해한 작업이다.

분석 정보를 기초로 하여 가상 환경을 구축 하기 위해 작성하는 프로그램은 모든 기종에 호환 되는 것이 아니라 장비마다 서로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와 프로그래밍 양쪽 모두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일을 수행하기 어렵다.

의뢰 받은 기기의 가상환경을 분석 단계에서 , 섹터 배열 하나라도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시도해야 한다.

데이터 센터 등에서 취급하는 정보의 양은 매우 방대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 데이터 복구란 속수무책이 된다.

오마이데이터는 매년 해외의 신기술 습득 위해 해외 기술세미나에 참가해왔으며 많은 투자를 통해 가상화 된 데이터의 복구를 가능하게 하였다.

주요의뢰유형

이미지명

지원대상 가상환경

가상 인프라 VMware Infrastructure 2
VMware Infrastructure 3
VMware vSphere 4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Microsoft Hyper-V
가상서버 VMware Server
VMware ESX
Microsoft Hyper-V
가상 파일시스템 VMFS, NTFS, FAT, ext3, Mac등
가상워크스테이션 VMware Workstation (전 버젼)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VMFS구조

이미지명

가상서버 복구 프로세스

Step1. 가상서버 분석

이미지명

하드 디스크의 어디에 어떤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지 분석 한 후 사용되던 환경이 어떠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 분석작업은 매우 복잡하게 얽혀있는 방대한 실 뭉치를 하나하나 더듬어가면서 풀어나가는 작업으로 매우 복잡하고 중요한 작업이다.

Step2. 가상서버 구조분석 툴 개발

이미지명

가상서버 분석작업의 결과물로 가상 서버 메타정보를 분석하여 일반적인 선형이미지의 디스크 구조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파일시스템에 의해 파일/폴더의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게 한다.

Step3. 복구

이미지명

선형 디스크이미지를  SCAN하여 데이터를 추출한다.

Step4. 결과통보

이미지명

접수 시 희망한 데이터가 복구되어있는지 고객에게 확인

서비스비용

VM서버 (VM파일 수량기준)
VM 파일 수량 기준 800,000원 /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