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데이터복구 > SSD/USB/CF복구

SSD/USB/CF복구

SSD란?

이미지명

Solid State Drive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비슷하게 동작하면서도 기계적 장치인 HDD와는 달리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한다. 임의접근을 하여 탐색시간 없이 고속으로 데이터를 입출력 할 수 있으면서도 기계적 지연이나 실패율이 현저히 적다. 외부의 충격으로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으며, 발열·소음 및 전력소모가 적고, 소형화·경량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장매체가 기존의 모터 구동 방식의 HDD에서 NAND FLASH Memory를 사용한 SSD(Solid State Disk)로 추세가 빠르게 옮겨가고 있고 휴대용 저장장치인 USB 메모리, CF, SD카드 및 휴대용 기기의 보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FLASH Memory 데이터 복구 필요성이 더 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마이데이터의 SSD복구서비스

현재 SSD를 복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장비는 90% 이상 외산 장비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복구율도 50% 정도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에, OHMYDATA 는 지속적인 R&D를 통해 독자적인 복구 소프트웨어와 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외산 장비에서 지원하지 않는 부분을 대응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명

주요의뢰 유형

SSD가 인식이 안 되는 경우

C-MOS 에서  SSD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같은 장애의 경우 SSD 내부의 기판과 컨트롤러에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SSD를 분해 후 메모리 칩을 분리하여  복구 작업을 실시합니다.

SSD의 용량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

C-MOS 에서 SSD 모델 이름은 표시되지만 용량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xxMB과 0MB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메모리 칩을 성공적으로 로드 할 수 없거나 여러 칩 중 하나 이상의 칩이 손상된 경우 전체 용량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SSD를 분해 후 메모리 칩에서 직접 데이터를 복구 합니다.

지원대상

제조사

INTEL,OCZ,SONY,SAMSUNG,SEAGATE,INDILINX,JMICRON,MARVELL,SANDISK,CORSAIR,CRUCIAL,PLEXTOR,AMD,ADATA,PNY

대응 컨트롤러

INTEL계열,JM계열,SM계열,SANDISK,OCZ계열,

대응 인터페이스

SATA,NGFF,ZIF,

대응 OS

윈도우 , 리눅스 계열, 유닉스 계열(IBM AIX, HPUX, SUN), 맥 

대응 파일시스템

NTFS, FAT/FAT32, ExFAT, SGI XFS,Apple HFS/HFS+, IBM JFS/JFS2, Ext2-Ext4, ReiserFS, UFS/UFS2, Novell NWFS/NSS, VMware VMFS, ReFS등

오마이데이터의 SSD복구서비스

저장매체가 기존의 모터 구동 방식의 HDD에서 NAND FLASH Memory를 사용한 SSD(Solid State Disk)로 추세가 빠르게 옮겨가고 있고 휴대용 저장장치인 USB 메모리, CF, SD카드 및 휴대용 기기의 보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FLASH Memory 데이터 복구 필요성이 더 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이를 복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장비는 90% 이상 외산 장비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복구율도 50% 정도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에, OHMYDATA는 지속적인 R&D를 통해 독자적인 복구 소프트웨어와 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외산장비에서 지원하지 않는 부분을 대응 하게 되었습니다.

복구Process

SSD는 정전기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정전기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많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주변 회로나 컨트롤러 등의 부품이 손상되어 SSD를 인식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인식 할 수 없는 SSD, 또는 용량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SSD에서 메모리 칩을 제거하고 이미지파일을 작성한 후 분석을 통해 데이터를 복구한다.

Step1. SSD 진단

이미지명

매체 입고 후  SSD복구 전문엔지니어가 매체 상태를 진단합니다. (진단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진단 후 현재 매체의 상태 및 예상 복구시간을 고객에게 안내 해 드립니다.
•진단 결과에 따라 플래시 메모리 칩을 분리 해야 할 경우 의뢰자  동의를 받습니다.

Step2. 칩분리

이미지명

SSD로부터 칩을 분리한다. (논리적인 문제의 경우 이 과정은 생략됨)

Step3. 이미지 취득

이미지명

각 메모리 칩으로 부터 데이터를 읽어서 이미지 파일을 작성한다. (논리적인 문제의 경우 이 과정은 생략됨)

Step4. 이미지 변환

이미지명

취득된 이미지를 가지고 분석하여  FTL알고리즘에 의해 일반적인 디스크 이미지 형태로 변환 한다

(논리적인 문제의 경우 이 과정은 생략됨)

Step5. 이미지 분석

이미지명

 디스크이미지를  SCAN하여  이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한다.

Step6. 복구파일 검증처리(Verification Process)

이미지명

복구된 파일이 정상적인 파일인지 사용이 불가한 파일인지를 검증하여 정상적인 파일만으로 복구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손상 파일의 량에 따라 작업시간은 달라지며 1테라 기준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복구비용

용량/증상 논리손상 물리손상
8G이하 ₩80,000 ₩100,000 (COB는 ₩200,000)
16G이하 ₩100,000 ₩150,000 (COB는 ₩250,000)
32G이하 ₩100,000 ₩200,000 (COB는 ₩300,000)
64G이하 ₩120,000 ₩450,000
128G이하 ₩150,000 ₩500,000
256G초과 ₩200,000 ₩600,000
512G이하 ₩250,000 ₩700,000
512G초과 견적문의 견적문의